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 아웃하고 이 세션을 마치시려면 "OK"를 클릭해주세요


반려묘가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들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반려묘의 올바른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상식

반려묘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 올바른 반려묘 관리를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보호자들이 반려묘를 올바르게 관리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상식들이 아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고양이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광견병에 대한 면역력도 가지고 있을까요?
영화 "쿠조"에 나오는 대형견처럼 반려묘 역시 광견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처럼 반려묘가 미쳐서 가족을 외딴 곳에 인질로 잡아 두는 그런 일은 없을 겁니다. 그렇지만 반려묘 역시 현지 법률에 따라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야합니다. 예방 접종이야말로 여러분의 반려묘가 광견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질병 전염(톡소플라스마증)의 가능성 때문에 임신부는 반려묘를 가까이하지 않는 것이 좋은가요?                                                                    

임신부도 반려묘와 함께 생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용 변기는 문제가 됩니다. 톡소플라스마증은 주로 배설물을 통해 전염됩니다. 임신부는 반려묘용 변기에 접촉하지 않도록 하고 항상 변기 주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한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태어날 아기를 기다리는 예비 엄마들도 마음껏 반려묘를 보살필 수 있습니다.

수염이 없어질 경우 반려묘가 모든 균형 감각을 잃게 되나요?
아닙니다. 반려묘는 균형 유지를 위해서 수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수염을 "촉수"로 사용합니다. 반려묘의 수염 위치에 따라 반려묘의 기분 상태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묘의 수염을 자르거나 잡아당겨서는 안됩니다. 반려묘의 수염은 신경 말단이 밀집되어 있는 피부속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려묘가 우유를 먹어도 될까요?
귀여운 고양이가 우유가 담긴 그릇을 핥고 있는 모습은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광경입니다. 하지만 반려묘에게 우유는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반려묘들이 우유로 인해서 설사를 하게 되며 지나친 우유 섭취는 비만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반려묘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반려묘를 위해 특별히 제조된 균형잡힌 영양식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우유는 여러분의 간식을 위해 아껴 두세요.

반려묘에게 칫솔질을 해주어야 할까요?
반려묘에게 칫솔질을 해 주지 않는다면 여러분도 반려묘의 구취로 시달리게 될 것입니다. 규칙적으로 반려묘에게 칫솔질을 해주는 것은 구취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구강 질환의 위험성도 줄여줍니다. 또한 반려묘의 치아와 잇몸에 일어날 수 있는 이상 증상 감지도 가능합니다. 칫솔질을 게을리해서는 안됩니다. 칫솔질을 통해 항상 행복하고 상쾌하게 반려묘와 함께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일어날수 있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담당 수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묘가 마치 맛있는 파스타를 먹듯이 풀을 뜯어 먹는다면 혹시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요?
동물이 풀을 섭취한다는 몇 몇 논문들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수의학계에는 이와 관련해 입증된 자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연구 결과는 놀라운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즉 동물도 풀을 먹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반려묘가 때때로 잔디밭에서 풀을 뜯어 먹더라도 너무 놀라지 마십시오. 만약 이러한 행동이 매일 반복된다면 담당수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반려묘가 먹는 음식에 마늘을 첨가한다면 기생충 제거에 도움이 되나요?
반려묘의 음식에 마늘을 첨가한다면 반려묘에게 당신이 유명한 이탈리아 요리사라는 인상을 줄 뿐 그 외 다른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반려묘는 마늘을 좋아하지도 않을 겁니다.

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