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 아웃하고 이 세션을 마치시려면 "OK"를 클릭해주세요


Change font size

반려묘의 꼬리 언어

반려묘의 꼬리는 자신이 머리 속에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이야기해 줍니다. 따라서 꼬리는 반려묘의 기분을 나타낼 수 있는 언어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반려묘의 행동을 잠깐만 관찰한다면 반려묘의 꼬리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 지 알 수 있게 됩니다.

꼬리를 높이 세우고 있어요. 반려묘가 자신의 영역을 돌아다니면서 꼬리를 위로 높이 들어 올리고 있다면 신뢰와 만족감을 나타냅니다.위로 곧추 세운 꼬리는 행복과 반가움을 나타냅니다. 들어 올린 꼬리의 끝을 잘 살펴보세요. 꼬리 끝을 약간 실룩거린다면 매우 행복한 순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꼬리가 물음표 모양으로 굽어져 있어요. 반려묘의 꼬리가 굽어져 있다면 여러분은 일상 업무를 잠깐 접고 반려묘를 위해 놀아주는 시간을 가질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꼬리 모양은 흔히 놀고 싶다는 신호이며, 여러분과 즐거움을 공유하고 싶다는 뜻입니다.

꼬리가 아래로 내려져 있어요. 이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로 내린 꼬리는 공격성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꼬리를 더 낮게 할 경우에는 매우 심각하고 무거운 기분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페르시안과 같은 특정 품종들은 특별한 이유없이 꼬리를 낮게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꼬리를 감추어요. 꼬리를 뒷 다리 사이로 감추려고 한다면 두려움이나 복종의 신호입니다. 무엇인가 여러분의 반려묘를 긴장하게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꼬리를 부풀려요. 마치 파이프 클리너와 닮은 모양을 한 꼬리는 현재 심하게 동요되어 있고 겁을 먹은 고양이가 몸집을 더 크게 보이도록 하여 위험에서 벗어나려고 애쓰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꼬리를 심하게 흔들어요. 꼬리를 앞뒤로 빠르게 흔든다면 두려움과 공격성을 동시에 나타냅니다. 가까이 오지 말라는 경고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꼬리를 살랑거려요. 좌우로 천천히 꼬리를 살랑거린다면 반려묘가 어떤 대상에 몰입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려묘가 장난감이나 사료 그릇 바깥에 흩어진  반려묘용 사료 알갱이에 덤벼들기 직전에 나타나는 꼬리 모양입니다.

꼬리로 다른 반려묘를 감싸요 . 꼬리로 다른 반려묘를 감싸고 있다면 당신이 팔로 다른 사람을 감싸기를 원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모습은 친근함을 뜻합니다.


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