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 아웃하고 이 세션을 마치시려면 "OK"를 클릭해주세요


Change font size

반려견의 건조한 코에 대해 알아야 할 상식

노령견 관리

노령견의 코가 건조합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 걸까요?

Mature Adult dog's nose반려견의 코가 건조하고 따뜻하면 보호자들은 혹시 아픈건 아닌지 물어 봅니다. 간단히 답하자면 그렇지 않습니다. 건강한 반려견의 코 상태는 하루에도 몇 번씩 건조했다가도 다시 촉촉해지며 수시로 바뀝니다. 건강상태에 관계없이 다음과 같은 이유로 노령견의 코는 건조하고 따뜻해질 수 있습니다.

  • 햇볕아래 누워있을 경우
  • 열이 발생하는 곳 근처에 있는 경우
  • 공기순환이 잘 되지 않는 방에서 지내는 경우

노령견의 코를 확인하면 여러 가지 다른 문제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코 색이 창백하거나 분홍빛인 반려견은 햇볕에 쉽게 그을릴 수 있습니다. 햇볕에 그을리면 노령견의 코가 건조해지거나, 붉게 변하고 혹은 코의 피부에 각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담당 수의사와 상의하여 햇볕 차단에 적합한 로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햇볕에 그을리게 되면 피부암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쉽게 그을리는 반려견을 미리 햇볕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의 피부가 갈라져서 딱지가 생겼거나 진물이 난다면 피부질환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담당 수의사에게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노령견 코를 검사할 때 코 분비물에 대해서도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콧물 점액은 투명한 색이 정상입니다. 거품이 있거나 끈적하며 황색, 녹색 혹은 검은색 점액이 나오면 반드시 담당 수의사와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