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의 신체 구조

Published by
소요 시간

반려묘의 몸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반려묘에게 최고의 관리를 제공해 주기 위해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반려묘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반려묘의 신체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머리:

반려묘의 유연한 목은 고양이가 포식성 동물이라는 명확한 증거입니다. 반려묘는 유연한 목을 이용하여 단단한 머리를 다양한 동작으로 움직이며 먹이감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눈:

반려묘의 눈은 크고 튼튼한 안공 속 깊숙히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반려묘의 눈은 사냥시 거리 판단을 더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초점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빨:

반려묘의 이빨은 사냥을 위한 육식동물에 매우 적합합니다. 송곳니로사냥감을 죽일 수 있고, 앞니로는 먹이감을 붙잡아 둘 수 있으며, 어금니는 먹이감을 찢는 역할을 합니다. 아래 턱은 특히 유연성이 뛰어나 먹이를 씹는 과정을 좀 더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귀:

반려묘의 귀는 다양한 소리를 모을 수 있는 컵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반려묘의 귀 근육은 특정 소리를 감지할 수 있도록귀를 특별한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정밀한 도구 역할을 합니다.

등:

반려묘의 등은 몸통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하여 등 중앙을 따라 큰 뼈들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필요할 경우 무거운 먹이감을 먼 거리에서 이동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등 근육이 튼튼하게 발달되어 있습니다.

뒷다리:

반려묘의 뒷다리는 앞뒤로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무릎"은 앞다리의 "팔꿈치" 반대쪽에 위치합니다. 이처럼 무릎과 팔꿈치가 함께 움직임으로써 반려묘는 용수철처럼 뛰어오르고 사냥감을 빠르게 덮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앞다리:

반려묘의 앞다리는 뒷다리처럼 앞뒤로 움직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바닥 아랫 부분이 위로 향할 수 있도록 회전도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반려묘는 효과적으로 닦고 씻을 수 있습니다.

발:

반려묘는 발로 걷는 것이 아니라 사실상 발가락으로 걷습니다. 발가락은 민감한 발바닥 근처의 피부와 털로 덮여 있습니다. 반려묘의 발톱은 오므려 넣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 기사

  • 반려묘의 울음소리에 담겨 있는 의미

    반려묘의 울음소리에 숨어 있는 의미와 더 나은 의사소통 및 보살핌을 위해 알아야 할 울음소리의 종류를 알아보세요.
  • 올바른 스크래칭 시작하기

    반려묘가 발톱을 가는 행동, 올바른 스크래처 선택하기, 집 주위에서 뛰어오르거나 발톱으로 할퀴는 행동 억제하기 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 발정기에 접어든 반려묘: 알아 두어야 할 사항

    반려묘에게 발정기가 오는 이유와 발정기가 오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힐스펫뉴트리션에서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 반려묘의 오감

    반려묘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오감은 반려묘의 특징을 잘 나타내어 줄 수 있습니다. 반려묘의 오감이 세상을 인식하는 데 어떻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