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의 신체 구조

반려묘의 몸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반려묘에게 최고의 관리를 제공해 주기 위해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반려묘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반려묘의 신체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머리:

반려묘의 유연한 목은 고양이가 포식성 동물이라는 명확한 증거입니다. 반려묘는 유연한 목을 이용하여 단단한 머리를 다양한 동작으로 움직이며 먹이감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눈:

반려묘의 눈은 크고 튼튼한 안공 속 깊숙히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반려묘의 눈은 사냥시 거리 판단을 더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초점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빨:

반려묘의 이빨은 사냥을 위한 육식동물에 매우 적합합니다. 송곳니로사냥감을 죽일 수 있고, 앞니로는 먹이감을 붙잡아 둘 수 있으며, 어금니는 먹이감을 찢는 역할을 합니다. 아래 턱은 특히 유연성이 뛰어나 먹이를 씹는 과정을 좀 더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귀:

반려묘의 귀는 다양한 소리를 모을 수 있는 컵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반려묘의 귀 근육은 특정 소리를 감지할 수 있도록귀를 특별한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정밀한 도구 역할을 합니다.

등:

반려묘의 등은 몸통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하여 등 중앙을 따라 큰 뼈들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필요할 경우 무거운 먹이감을 먼 거리에서 이동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등 근육이 튼튼하게 발달되어 있습니다.

뒷다리:

반려묘의 뒷다리는 앞뒤로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무릎"은 앞다리의 "팔꿈치" 반대쪽에 위치합니다. 이처럼 무릎과 팔꿈치가 함께 움직임으로써 반려묘는 용수철처럼 뛰어오르고 사냥감을 빠르게 덮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앞다리:

반려묘의 앞다리는 뒷다리처럼 앞뒤로 움직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바닥 아랫 부분이 위로 향할 수 있도록 회전도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반려묘는 효과적으로 닦고 씻을 수 있습니다.

발:

반려묘는 발로 걷는 것이 아니라 사실상 발가락으로 걷습니다. 발가락은 민감한 발바닥 근처의 피부와 털로 덮여 있습니다. 반려묘의 발톱은 오므려 넣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 반려동물 관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