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반려묘 맞이하기: 어디에서 찾으면 좋을까?

Published by
소요 시간

전국적으로 매년 약 340만 마리의 반려묘가 동물보호소에 맡겨지고 있습니다. 그중, 37%가 입양되고 41%는 안락사됩니다. 그리고 길 잃은 반려묘가 다시 주인을 만나는 경우는 5%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반려묘를 입양하기에 앞서, 보호자의 역할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어디에서 반려묘를 데려올 지 확인해야 합니다.
Basket full of grey and white kittens

반려묘를 데려와야만 하는 것일까요?

반려묘를 집에 들이는 데는 막중한 책임이 수반되므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여러 질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 내 집이 반려묘가 생활하기에 준비가 된 집인가? 반려묘는 새로운 집의 구석구석을 탐험하려고 합니다. 책장을 기어오르고 온갖 구석구석을 탐색하며 발이 닿는 모든 것을 놀이 대상으로 삼으려 할 것입니다. 반려묘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집을 온전히 보존하도록 기꺼이 변화를 감수할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서 집에 반려묘를 맞을준비하기 팁을 확인해 보세요.
  • 가족이 반려묘를 맞이할 준비가 되었는가? 어린 자녀를 두고 있거나 다른 반려동물이 이미 있는 집에서 반려묘를 들이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접해본 적 없는 어린 자녀는 아직 반려동물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자녀들이새 반려묘를 키우게 해달라고조르는 경우라면, 그냥 “항복”할 것이 아니라 본인과 본인의 자녀가 새로운 생명을 책임을 질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반려묘의 급식과 목욕을 맡고 반려묘를 돌보겠다고 약속할 수도 있지만 자녀에게 반려묘를 올바르게 돌보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은 결국 보호자 여러분의 책임이기 때문입니다.
  • 내게 우선 고려해야 할 다른 반려동물이 있는가? 집에 이미 반려동물이 있다면 그들이 새로운 반려동물에 익숙해지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새 친구들을 천천히 소개해 주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할 때까지는 반려동물끼리만 두고 방치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보호자의 관심과 애정을 독차지하던 기존의 반려동물은 보호자와 집을 자신의 고유 영역으로 생각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다른 반려동물에게도 동일한 사랑을 보여주어 모든 반려동물들이 새로운 상황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 내게 반려묘와 함께 보낼 충분한 시간이 있는가? 반려묘는 보호자에 대해 알고 싶어 하고 함께 놀고 싶어 하는 아주 작은 털북숭이 공과 같습니다. 반려묘를 너무 자주 홀로 방치하면나중에행동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려묘에게는 충분한 운동, 훈련, 보호자와 유대감을 쌓을 시간이 필요합니다.
  • 내게 새 반려묘를 훈련시킬 인내심이 있는가? 새 반려묘를 훈련하기에 충분한 인내심이 있는지도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어린 아이와 마찬가지로 반려묘에게는 많은 관심과 허용 가능한 행동에 관한교육이필요합니다. 반려묘 화장실 사용, 스크래칭,가구 위 점프 등의 행동을훈련할 인내심이 있어야 합니다.
  • 내게 반려묘를 돌볼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가? 반려묘 입양을 결정하는 것은 중성화, 예방 접종, 등록에서 시작해서 음식, 반려묘 화장실, 정기적인 동물병원 검진을 수년 동안 지속해야 하는 장기적인 약속입니다. 여기에는 반려묘가 노년기에 걸릴 수 있는 질환에 대한 치료 비용도 포함됩니다.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ASPCA의 반려동물 치료 비용 차트를 확인해 보세요.
  • 어떤 종류의 반려묘를 데려와야 할 것인가? 특정한 반려묘로 결정하기 전에 다양한 품종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보호자가 반려묘와 보낼 수 있는 시간, 할애할 수 있는 공간의 크기, 알레르기 보유 여부, 삶을 사는 방식 등을 생각해 보세요.

우리 가족에게 적합한 반려묘 선택하기

매년 7%에서 20%의 반려견과 반려묘는 입양 후 6개월 이내에 보호소로 파양됩니다. 보호자 여러분과 가족에게 맞는 반려묘를 찾으면 이렇게 파양되는 비율을 낮추고, 새로운 반려묘와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종류의 반려묘가 맞을지 잘 모르겠다면 조언을 구해보세요. 조사에 따르면 입양 후에 가족, 친구 또는 수의사로부터 조언과 지원을 구한 보호자는 반려동물을 계속 키울 확률이 3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려묘를 데려올 수 있는 곳

동물보호소, 구조 단체, 동물 애호 단체는 좋은 가정을 찾기를 바라는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반려묘와 반려묘로 가득합니다. 미국 전역의 힐스 파트너 쉘터를 포함해 거주지 부근의 보호소를 살펴보면 여러분에게 맞는 반려묘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수의사가 현지 구조 단체에 연결해 줄 수도 있습니다. 구조 단체 대부분에서는 반려묘가 좋은 가정으로 가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정 방문을 요청하므로 이에 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힐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보호소 전화번호부를 확인할 수도 있고, 거주 구역에서 이루어지는 입양 행사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순종 반려묘를 원하신다면 수의사에게 현지 브리더를 추천해 달라고 부탁해 보세요.

또한 힐스펫의 반려묘 물품 목록 글을 확인해, 작고 복슬복슬한 새 친구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어떤 반려묘를 데려오기로 선택하든지 간에, 가족으로 받아들여 사랑과 관심을 주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