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의 적절한 수분 섭취

Orange tabby sitting behind tan couch next to lilac plant

반려묘들은 물에 대해서 매우 까다로울 수 있으므로 모든 면에서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적절한 수분 섭취는 반려묘의 비뇨기계 건강에 중요하며 비뇨기계 감염의 위험도도 낮출 수 있습니다. 반려묘들이 그들의 물그릇을 하루 종일 쳐다보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도 꼭지를 틀어주면 쏜살같이 달려옵니다. 일부 반려묘들은 자신들의 물그릇에 담긴 물을 마시지만 그 물을 첨벙 대며 튀기는 일을 고집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반려묘들은 물그릇을 뒤집어 엎고 바닥에서만 물을 마시려고 할 것입니다.

반려묘가 물에 대해서 이렇게 까다로운 이유는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야생에서는 반려묘가 일반적으로 흐르는 물만 마시게 되므로 이러한 반려묘의 행동은 본능적인 거부 반응일 수 있습니다. 반려묘는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이나 빗물이 좀 더 시원한 물이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은 반려묘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반려묘의 장난감 역할도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반려묘가 적절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반려묘가 물그릇에서 직접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 물그릇의 위치를 바꾸어 보세요. 반려묘는 반려묘용 사료와 물을 나란히 함께 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려묘의 물 그릇을 음식물 바로 옆이 아닌 다른 위치로 옮겨 보는 것도 좋습니다.
  • 물의 온도를 바꾸어 보세요. 만약 반려묘가 현재 물의 온도를 싫어한다고 생각되면 물그릇에 얼음 몇 조각을 띄어 주세요.
  • 물그릇의 종류를 바꾸어 보세요. 물그릇의 종류을 바꾸면 물의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반려묘에게 플라스틱 그릇이 있다면 금속이나 도자기, 유리 등으로 만든 그릇을 사용해 보세요. 만약 반려묘가 그릇을 자주 뒤집어 엎을 경,우 아래쪽이 고무로 되어 있는 더 넓은 그릇으로 바꾸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분수식 식수대에서 물을 마시도록 해보세요. 계속해서 순환하여 물이 뿜어져 나오는 형태와 반려묘가 접근하면 물이 나오는 분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수식 식수대들은 전기로 작동하므로 가까운 곳에 전원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관련 반려동물 관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