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에게 선물할 DIY 고양이 침대 만들기

Published by
소요 시간

고양이는 몸을 말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좋아하는데요. 하루에 20시간 이상 잠을 자기 때문에 항상 조용한 장소를 찾아 돌아다닙니다.

DIY 고양이 침대는 반려묘만을 위한 아늑한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반려묘가 자꾸 잠을 깨운다면, 편안한 침대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반려묘가 깨지 않고 푹 자면 보호자도 푹 잘 수 있지 않을까요?

개성 넘치고 멋지면서 가성비 좋은 고양이 침대를 만드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스웨터 침대

Covering a pillow with a sweater

부드러운 스웨터 감촉은 누구나 좋아하죠. 이게 다가 아닙니다. 스웨터 침대는 5분 내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1. 낡고 큰 스웨터(울이나 두꺼운 면 소재면 더 아늑합니다)
  2. 반려묘가 파고 들어갈 수 있을 만큼 푹신하고 큰 베개

만드는 방법

Gray cat lying on a pillow covered in a sweater.

  1. 앞면이 바닥에 오도록 스웨터를 내려놓습니다.
  2. 베갯잇에 밀어 넣듯이 스웨터 안에 베개를 집어넣습니다.

소매는 안으로 넣어서 배게 위에 평평하게 놓이도록 하세요.

스웨터 침대는 가볍고 옮기기 쉽습니다. 깨끗하지만 보호자의 체취가 남아 있는 스웨터를 사용해 주세요. 침대에 올라가면 보호자를 안고 있는 기분이 들겠네요! 사진의 고양이는 스웨터를 너무 마음에 들어 한 나머지 침대를 완성하기도 전에 위에 누워서 자려고 했습니다.

2. 해먹 침대

Hand coveres plastic storage bin with black blanket.

반려묘가 담요의 부드러운 감촉, 둘러싸여져 느끼는 안정감, 해먹이 지지해 주는 편안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준비물

  1. 얕은 플라스틱 상자
  2. 후리스 소재로 된 큰 담요
  3. 바늘
  4. 굵은 실

만드는 방법

Gray cat walking on cat hammock made with black blanket.

  1. 담요를 반으로 접어 더욱 푹신하게 만들어 줍니다.
  2. 플라스틱 상자의 뚫린 쪽이 바닥에 오도록 해서 담요 위에 올립니다.
  3. 담요의 가장자리를 상자 밑면에서 포장지를 쌀 때처럼 교차시킵니다. 그러면 중간 지점에서 만나게 되죠.
  4. 가장자리를 실로 꿰매 연결해 주세요.
  5. 상자를 뒤집습니다.
  6. 이제 반려묘가 낮잠 자는 모습을 지켜보면 됩니다.

완벽한 낮잠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만들려면 담요 가장자리를 지나치게 팽팽하게 당기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적당히 느슨해야 늘어지면서 해먹과 비슷한 느낌을 낼 수 있는 거죠.

3. 벤치 침대

Cat lies in storage shelf bench with orange blanket

고양이는 천성적으로 염탐하는 것을 즐깁니다. 현관 근처에 숨어 있으면 보호자가 오고 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죠. 여러분의 반려묘도 은밀한 벤치 침대를 좋아하게 될 거예요.

준비물

  1. 공간이 널찍한 수납장
  2. 두껍고 푹신한 목욕용 수건

만드는 방법

  1. 반려묘가 들어가 이용할 수 있도록 수납장 안을 비웁니다.
  2. 목욕 수건을 접어서 보관함 안에 깝니다.

베개나 러그보다는 수건을 이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수건은 잘 늘어나서 반려묘가 꾹꾹이를 하기에 좋거든요. 반려묘는 곧 벤치 침대에서 누리는 자신만의 공간에 빠지게 될 겁니다!

4. 상자 침대

DIY Cardboard cat bed covered in red fabric with different colored stars.

고양이가 판지 상자를 좋아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요. 펫엠디도 증명한 바 있죠. 상자는 멋진 DIY 고양이 침대를 만드는 재료가 될 수 있답니다. 상자 침대에서는 보호자 여러분의 미적 감각을 마음껏 발휘해 볼 수 있습니다.

준비물

  1. 뚜껑이 있는 튼튼한 판지 상자(두께가 두꺼운 종이 상자면 좋습니다)
  2. 작은 후리스 담요
  3. 포장지(또는 천 소재나 접착식 시트지도 가능합니다)
  4. 접착제: 셀로판테이프(포장지에 사용), 글루건(천 소재에 사용)
  5. 커터 칼

만드는 방법

Two gray cats lie around DIY cardboard cat bed covered in red fabric with different colored stars.

  1. 커터 칼로 상자의 넓은 면에 입구를 냅니다. 한 면 전체를 다 뜯어내려고 하지 마세요. 가장자리 주변에 넉넉하게 공간을 남겨야 상자가 무너지지 않습니다.
  2. 선물을 포장할 때처럼 상자와 덮개를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포장지로 장식하세요. 우리 고양이에게 선물할 침대잖아요!
  3. 후리스를 상자 안쪽 바닥에 깔아 주세요. 반려묘가 안에서 움직일 만한 공간은 남겨 두어야 합니다.
  4. 덮개는 상자 밑에 두어도 되고요. 은밀한 공간으로 만들어주고 싶다면 위에 덮어도 됩니다.

집안 인테리어와 어울리도록 포장지는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연휴에 따라 맞춰서 꾸며도 좋겠죠!

간단한 DIY 고양이 침대를 만들면 반려묘에게 편안하고 안전하며 아늑한 자신만의 공간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지나다니는 것을 지켜볼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면 충분할 거예요.

사진 출처: 크리스틴 오브라이언

기고자 약력

Christine O'Brien

크리스틴 오브라이언

크리스틴 오브라이언은 작가이자 어머니이며 오랜 시간 두 마리의 러시안 블루를 보살펴 온 보호자입니다. 오브라이언은 케어닷컴, 왓 투 익스펙트, 핏 프레그넌시에서 반려동물, 임신, 가정 생활에 대한 글을 쓰고 있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brovelliobrien을 찾아 팔로우하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