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가 천둥이나 불꽃놀이 소리를 무서워하지 않도록 달래주기

Published by
소요 시간

반려묘는 큰 소리를 두려워하는데요. 천둥이나 불꽃놀이의 경우 유난히 더 그렇습니다. 반려묘는 보통 숨는 것으로 두려움을 표출하지요. 큰 소음을 두려워하는 반려묘는 천둥이 치기도 전에 낌새를 느끼고 눈에 띄게 불안감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지붕 위에 떨어지는 빗소리, 번개가 내는 밝은 섬광, 심지어 폭풍이 몰아치기 전에 떨어지는 기압만으로도 충분히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두어야 합니다.

  • Cat afraid of thunder and fireworks보호자가 침착한 태도를 유지한다면 반려묘가 안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천둥이나 불꽃놀이 때문에 불안해하는 반려묘에게 장난을 걸어서 신경을 다른 곳으로 돌리세요.
  • 반려묘에게 은신처를 만들어주세요. 반려묘는 보통 시끄러운 소리가 나면 침대 아래나 의자 밑으로 뛰어 들어갑니다. 반려묘가 이러한 공간으로 숨는 이유는 보호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천둥이나 불꽃놀이 소리가 약하게 들리기 때문입니다. 반려묘가 아직 숨을 곳을 찾지 못한 것 같다면 하나 마련해줘 보세요. 안전한 장소에 가장 좋아하는 사이언스 다이어트® 반려묘 사료를 조금 가져다 놓으면 반려묘가 자연스럽게 은신처로 삼게 될 겁니다.

반려묘가 큰 소리를 일상으로 받아들이게끔 해도 됩니다. 보통 녹음한 천둥소리를 작게, 짧은 간격을 두고 들려주고 반려묘의 행동을 관찰하는 식으로 훈련합니다. 이 훈련은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만, 결국 나중에는 폭풍이 치거나 근처에서 불꽃놀이가 벌어져도 어느 정도 안정을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