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방문

Published by
소요 시간

동물병원 방문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적절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예방접종과 정기적인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담당 수의사와 함께 여러분은 강아지가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고의 관리를 해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관련하여 가장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바로 담당 수의사입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담당 수의사의 권고사항을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동물병원 방문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강아지는 어릴 때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수의사가 여러분을 위하여 강아지 예방접종 일정과 2차 예방접종 시기도 함께 알려 줄 것입니다. 6개월 마다 또는 담당 수의사의 권고 사항에 따라  반드시 정기점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를 동물병원에 데리고 갈 때 일반적으로 어떤 검사를 실시하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담당 수의사가 진행하는 일반적인 검사에는 배설물 검사, 기생충 검사, 질병 확인을 위한 혈액검사 등이 포함됩니다. 신체검사를 위해 담당 수의사는 강아지의 복부를 만져보고 심장박동, 털 상태, 귓속 감염 및 진드기, 치석, 잇몸질환 등을 확인합니다.

관련 기사

  • 반려견을 위한 치아관리

    반려견 치솔질 방법, 반려견을 위한 특별 제품이 반려견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 등 성견의 치아관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 반려견의 건강 증진을 위한 4단계

    다음의 4단계를 참고하여 강아지가 이상적이고 건강한 체중에 도달한 후 적정 체중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강아지의 체중을 꾸준히 확인하고 적절한 신체활동을 하도록 해주며 동물병원에 자주 데리고 가고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반려견과 함께 여름 즐기기

    무더운 여름이 되면 반려견들은 야외에서 뛰어 놀고 싶어 합니다. 반려견이 행복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아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 수의사에게 반려견 데려가기

    수의사 방문은 반려견 보호자에게 다소 힘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동장에 넣어서 데려가기 등 수의사에게 반려견을 데려갈 때 보호자가 어떤 일을 해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