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격리불안

반려견에게 행복의 원천은 바로 당신의 사랑입니다. 당신과 반려견이 공유하는 특별한 관계는 반려견의 삶을 지탱해 주는 끈입니다. 따라서 보호자들에게는 성견의 격리 불안이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때때로 보호자와 떨어져 있는 것을 힘들어하며 불행함을 나타내거나 심지어 파괴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긴 휴가 후 일터로 복귀할 때처럼 일상에서의 변화는 격리불안의 위험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이러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반려견의 삶의 질은 큰 변화를 맞을 수 있습니다.

Brown dog lying on blue couch looks dejected after ripping a pillow apart.

일정이 빡빡해서 함께할 시간이 줄어든다면 당신의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더 큰 관심을 반려견에게 보여주세요.

  • 우울함을 줄이고 정서적 균형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반려견이 충분한 운동과 정신적 자극을 즐길수 있도록 해주세요. 운동만으로도 격리불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하루 일과에서 반려견과 놀아주는 시간을 빠뜨려서는 안됩니다. 당신의 일정이 빡빡하더라도 반려견에게 필요한 일들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혼자하기가 힘들 경우 친구나 가족에게 도움을 청해보세요.

작은 관심과 운동이 가지고 있는 힘을 과소평가해서는 안됩니다. 자극은 반려견이 과잉의 에너지를 연소할 수 있도록 해주며 신경과 정서를 평온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심각한 격리불안의 경우 관리가 힘들어 보인다면 담당 수의사를 방문하셔서 도움을 받으세요.

관련 반려동물 관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