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 식단 짜기

적절한 간격으로, 적정량의 사료를 급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반려묘마다 필요한 사료량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알맞은 급식법을 찾기는 꽤 까다롭습니다. 통조림이나 사료 포장지 겉면에 있는 급식 지침은 참고용일 뿐입니다.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급식량을 조절하는 것은 반려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대단히 중요합니다.

우리 고양이의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힐스가 권하는 간단한 단계별 지침을 따르세요.

  • 반려묘의 체중을 확인합니다.
  • 급식 지침과 수의사의 조언을 바탕으로 하여 사료를 급식합니다.
  • 6개월 동안 2주에서 3주 간격으로 힐스의 신체충실지수 체계에 따라 반려묘의 건강 상태를 평가합니다.
  • 결과에 맞게 급식량을 조절합니다.
  • 다시 반복합니다.

사료 바꾸기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필라인 어덜트 옵티멀 케어로 바꾸고 있다면, 7일 정도 시간을 두고 천천히 적응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존 사료와 함께 섞어서 먹이되, 새 사료의 비율을 서서히 높여서 나중에는 사이언스 다이어트 사료만 급식하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반려묘가 사이언스 다이어트 필라인 어덜트 옵티멀 케어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으며 질 좋은 영양소를 온전히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호자와 담당 수의사

반려묘의 건강과 행복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를 주는 사람은 담당 수의사입니다. 수의사에게 반려묘의 체중에 관하여 정기적으로 조언을 구하세요. 반려동물이 이상적인 몸무게를 유지하면 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질 뿐 아니라 더 활기 넘치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성묘에게 다음의 세 가지 급식 방식 중 어느 것이 가장 좋은지 수의사에게 물어보세요.

자율 배식: 반려묘가 언제나 사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시간 제한 배식: 제한된 시간에만 반려묘가 사료를 먹을 수 있습니다.
끼니 배식: 반려묘가 끼니때마다 일정량의 사료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반려묘는 신선한 물을 언제나 충분히 먹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오랫동안 물을 마시지 않으면 반려묘의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간식 및 특식

가끔 식사 중에 먹던 음식을 나눠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사람이 먹는 음식은 반려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반려묘 간식은 너무 많이 주면 살이 찌거나 영양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급식해야 합니다.

다음 생애 주기

반려묘는 일곱 살을 전후로 노년기에 들어섭니다. 나이 든 반려묘는 젊은 반려묘와는 조금 다른 영양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반려묘의 사료를 바꿔줘야 합니다.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메이처 어덜트는 7세 이상의 반려묘에게 필요한 질 좋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사이언스 다이어트 메이처 어덜트를 급식하면 반려묘가 신체 나이를 젊게 유지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관련 반려동물 관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