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강아지의 코가 말라 있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경우

Published by
소요 시간

보호자 손에는 애정을 갈구하는 반려견의 차고 촉촉한 코 느낌이 익숙할 텐데요. 이번에는 다가온 반려견의 코가 닿자 물기가 없고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반려견이 아프다는 뜻일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반려견의 코는 하루에도 몇 번씩 촉촉했다, 말랐다를 반복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반려견의 코가 말라 있는 것은 너무나도 정상적인 물리적 현상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을까요?

반려견의 코가 촉촉한 이유

반려견의 코가 본래 촉촉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반려견은 코의 얇은 막 점액을 통해 냄새를 맡습니다. 그 탁월한 후각 기능은 부분적으로는 이 수분막 덕분입니다. 수분막을 통해 냄새를 빨아들이고, 담아 낼 수 있는 것입니다. 혹시 반려견이 자신의 코를 핥는 것을 본 적 있나요? 벳스트리트에 따르면 이것은 실제로 반려견이 냄새의 “맛을 보는” 방법으로, 냄새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취하는 행동입니다.

반려견의 코는 신체의 열을 내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신체 부위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반려견에게는 사람과 다르게 땀샘이 없습니다. 대신 반려견은 코와 발바닥을 통해 땀을 "배출"합니다.

관련 기사

  • 개의 당뇨병: 알아 두어야 할 사항

    180680638 개의 당뇨병에 대한 경고 징후, 증상, 치료법, 그리고 일관성 있는 사료 급식이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세요.
  • Things to Know About Kidney Disease in Dogs

    Make sure you are aware of these 4 facts about kidney diseases in dogs so you can be proactive in ensuring your cat is healthy.
  • 심장병

    180680638 반려견들은 몸집에 관계없이 크고 넉넉한 심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말은 반려견의 심장이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선, 반려견들의 큰 심장은 그들의 따뜻하고 온화한 품성을 대변하는 말입니다. 반려견들은 여러분을 위한 충직한 반려자이며, 여러분이 큰 웃음이 필요할 때는 언제나 큰 기쁨이 되어 줍니다.
  • 민감한 피부의 반려견을 돌보는 방법

    180680638 민감한 피부의 반려견은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며 건강한 반려견도 가끔 피부병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의 반려견에게 나타나는 증상, 반려견이 편안하게 느끼도록 보호자가 해줄 수 있는 역할과 민감성 피부의 반려견에게 추천하는 사료 정보를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