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반려견 복종 훈련 성공법

Obedience training

축하합니다! 반려견을 새 식구로 맞이할 시간이 다가왔네요. 가정에서 키우는 반려견에게는 사회화와 좋은 행동 양식을 가르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초창기부터 복종 훈련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반려견 훈련은 반려견과 새로운 보호자 가족 간에 유대감을 구축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반려견 복종 훈련이란 무엇인가요?

복종 훈련을 통해 반려동물은 가정과 이 세상에서 자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훈련에서는 반려견에게 가정 안팎의 다른 반려견 및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칩니다. 반려견 훈련은 정상적인 행동을 가르치고 나쁜 행동을 방지하는 첫 단계입니다. 반려견 훈련은 흔히 “앉아”, “기다려” 등의 단순한 명령을 익히는 데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울지 않고 크레이트 안에 얌전히 있는 방법, 가족이 저녁을 먹는 동안 음식을 달라며 애원하지 않고 인내심 있게 앉아 있는 방법 등의 특정한 행동 양식을 습득하기도 합니다.

가정에서 반려견을 훈련시킬 때 가장 좋은 점은 반려견과 보호자의 생활 방식에 따라 훈련을 맞춤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훈련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맞는 방법이나 틀린 방법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반려견이 보호자의 지시를 잘 듣고 따르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관련 반려동물 관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