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의 새로운 보호자

고양이를 입양하고 싶다면, 고양이 관련 글을 참고하세요.

0 Results ordered by

연관성
  • 연관성
  • 제목

입양할 때 알고있어야 할 상식

고양이 입양을 고민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지만, 동시에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고양이를 입양하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하므로 다음과 같은 질문들을 생각해 보세요. 신뢰할 수 있는 수의사를 알고 있나요? 당신의 집이 반려동물을 기르기에 안전합니까? 당신의 룸메이트 또는 어린 자녀에게 고양이를 부드럽게 다뤄줄 수 있도록 얘기했습니까? 이러한 질문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더 많은 것을 읽으면서 새로운 친구들과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과 정보를 얻으십시오.

고양이를 위한 집 준비하기

가정에서 입양한 고양이를 위해 가구들의 재배치가 꼭 필요합니다. 먼저 위험하거나 값어치가 나가는 물건은 치우십시오. 화학물질 등의 세제용품, 옷, 신발 등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주십시오. 즉 캐비닛을 잠근 상태로 유지하고 조리대와 바닥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며 모든 전기선도 보이지 않게 하거나 벽에 고정해야 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있거나 다른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고양이가 천천히 그리고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정에 있는 반려동물에게 먼저 새로운 반려동물이 가지고 놀던 물건의 냄새를 맡게 한 뒤, 몇 주 후에 만남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입양 후

처음 고양이를 키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기본적인 방법만 안다면 순조로울 것입니다. 먼저 기본적인 사료, 배변기, 침구, 물, 접시 등을 준비하여 반려묘를 편하게 해 주세요. 반려묘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독성이 있는 용품을 없애고, 변기를 닫고, 반려묘가 좋아할 만한 장난감을 주어서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 주세요. 시간이 지나고 관계가 가까워지면 반려묘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반려묘와 유대관계를 만드는 과정을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