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의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사료와 급식량 정하는 팁

Published by
소요 시간

살과의 전쟁
반려묘의 비만은 점점 커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사실 수의사를 찾는 반려묘의 50% 이상이 과체중이나 비만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반려묘 사료, 급식 일정, 운동법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죠. 몇 가지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최고의 반려묘 사료 선택Brown Spotted Cat Eating Out of a Silver Bowl

반려묘에게 잘 맞는 사료를 고르기 위해서는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완벽하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반려묘의 생애 주기에 맞는 사료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성장기에는 “새끼 고양이 사료”를 먹어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나이 많은 고양이의 경우 신진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에 열량이 낮으면서도 적절한 수준의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노령묘 사료를 급식해야 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수의사와 상담하고 사료 추천을 부탁하세요.

식사량 측정
자율 배식은 문제가 될 여지가 있는데요. 반려묘가 과식하는 경향이 있다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에 두세 차례 적정량을 급식한 고양이가 자율 배식을 하는 고양이보다 정상 체중을 유지할 확률이 높습니다. 사료의 급식 지침을 참조하고 정확한 양을 측정해서 급식하도록 하세요. 넘치지 않게 담았을 때 한 컵은 225g에 해당합니다.

반려묘에 따라 조정할 것
사료의 급식 지침은 참고 사항일 뿐이며 건강 상태와 활동량에 따라 유동적으로 급식해야 합니다. 반려묘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반려묘의 건강 상태를 알아두면 과체중인지, 저체중인지, 아니면 적정 체중인지 판단하여 하루 적정 급식량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의 과식에 관한 슬라이드쇼 전체를 보고 싶다면 펫엠디를 방문해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