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의 정기적 관리

반려묘를 돌보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0 결과를 다음에 따라 정렬:

연관성
  • 연관성
  • 제목

반려묘 돌보기

반려묘를 돌보는 일이 때로는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완벽한 보호자는 없습니다. 모두들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배워나가게 됩니다. 보호자를 힘들게 하는 몇 가지 문제의 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서의 적절한 관리

집이 가장 편안한 장소가 될 수도 있지만 적절한 예방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려묘의 시선에서 집안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면 위험이 될 만한 요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열려있는 캐비닛 안에 있는 부동액과 같은 유독물질이 닿지 않게 주의해주십시오. 관상용 식물이나, 엉클어지고 매달려있는 전선 종류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이것들은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위험 요소 중 일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섹션의 글을 참고하십시오.

반려묘와 함께 여행하기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이동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으며 자기의 영역에 충실하고 그 영역을 떠나면 매우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반려묘와 여행을 가거나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 적절한 캐리어를 이용해 새로운 지역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려묘를 비행기에 태워야 하는 경우, 비행기의 특성상 지상 대비 낮은 기내압력, 건조함 등으로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반려묘 털손질 해주기

이미 알고 있듯이 대부분의 고양이는 하루 중 자신을 손질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털이 엉키기 때문에 약간의 도움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반려묘의 털을 손질 해줄 시, 반려묘가 편안한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빗질을 해 주어야 할 경우 반려묘가 좋아하는 부위부터 시작합니다. 목욕을 해 주어야 하는 경우는 반려동물 샴푸를 사용하며 모든 문과 창문을 닫으십시오. 그러나 반려묘에게 목욕을 규칙적으로 시키지 마십시오. 고양이의 피부와 털의 자연적인 기름기가 씻겨나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