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새로운 보호자

강아지를 입양하고 싶다면, 강아지 관련 글을 참고하세요.

0 결과를 다음에 따라 정렬 :

연관성
  • 연관성
  • 제목

강아지 입양하기

반려동물이 당신 가족의 새로운 일원이 된 걸 축하드립니다! 이는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일임과 동시에 엄청난 책임을 지게 되는 일입니다. 반려동물을 입양하기 전 다음 질문을 고려하십시오. 신뢰하는 수의사가 있습니까? 귀하의 집은 반려동물로 부터 안전합니까? 자녀가 있다면, 반려견을 부드럽게 대할 것을 이야기 해 보셨습니까? 이 질문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한 반려견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반려동물이 환영받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십시오.

입양 전

보호소나, 친구에게서 반려견을 입양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화학 물질, 세제, 옷, 서적 등 위험하고 값어치가 나가는 물건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즉, 캐비닛을 잠근 상태로 유지하고 조리대와 바닥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며 모든 전기선도 보이지 않게 하거나 벽에 고정해야 합니다. 강아지는 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에 맞는 장난감을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어린 아이들과 천천히 어울릴 수 있도록 소개시켜주십시오. 만약 기존에 키우던 반려동물이 있다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반려견이 기존의 반려동물과 쉽게 어울리지 못한다면 서로 분리 된 방에 두며 천천히 시간을 갖고 같이 지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십시오.

입양 후

새 환경에 강아지를 소개한 뒤, 가족 구성원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먼저 기본적인 목걸이와 리드줄, 사료, 침구 등을 마련하여 반려견을 편안하게 해주십시오. 반려견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독성이 있는 화분을 제거하고 청소용품 캐비닛도 잠가놓아야 합니다. 화장실 쓰레기통을 높게 하고 반려견의 주변에 좋아할만한 장난감을 놓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주십시오. 시간이 지나고 관계가 가까워지면 반려견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반려견과 유대관계를 만드는 과정을 즐겨 보세요.